본문 바로가기

삼송동 정육점 추천 #고기최고#오늘의 술안주 육사시미(feat. 여기 원래 삼겹살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이 큰언니에요. ^^*

오늘은 퇴근하고 이른 저녁을 먹었지만 뭔가 남편과 술 한잔이 땡기네요.

안주를 뭐로 해야할지 고민 했습니다. 

퇴근후라서 뭔가 만들기 귀찮고 배달을 시키자니 삼송은 기본 50분이상 배달을 기달려야 해서 에휴~

뭐먹지 고민하다가 동네 정육점 가서 육사시미 거리 사다가 먹자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삼송역 8번 출구 앞에 정육점에서 여지것 돼지 고기는 많이 사먹었는데 만족했거든요~

그렇다면 소고기도 맛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 남편 손 잡고 급하게 정육점 갔어요.

 

"사장님 오늘 혹시 육회, 육사시미 거리 살 수 있을까요?

"뭐 드실건데요? "

"육사시미요~둘이 먹을건데 얼마나 사야 할까요?

"사람마다 다른데 잘 드시는 분들은 한근(600g)까지도 드세요. "

"3만원 이하로 맞추워 주세요~"

사장님이 한 덩어리 무게를 재더니 약 27,000원에 맞추워 주셨어요~

저는 무난하게 우둔살 생각하고 갔는데, 사장님 이게 좋다고 해서 일단 믿고 구매 했어요~

육사시미로 삼각살을 추천 받았어요~

 

 

삼각살은 소고기 뒷다리중 마블링과 육즙이 가장 좋은 부위로 구위로도 먹기도 좋고 육회 요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집에 와서 접시를 저울에 0점으로 맞춘다음에 고기 무게를 재 보았어요 463gㅎㅎㅎㅎㅎ

 

평상시에 정육식당에서 250g 3만원에 먹었는데 2만 7천원에 이정도 양이면 육회먹고 육회 초밥도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

다만 정육식당에서 사는것과 다른것은 내가 소스 만들어야 하는 것!!! ㅎㅎㅎ

그거에 초간단하기 때문에~쉽죠~

 

 

 

저는 3가지 소스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기본♡기름장
둘째 느끼함 없는 ♡ 와사비
셋째 어른들이좋아하시는 ♡ 초장소스

 

ㅎㅎ 와사비는 시판용 쓰시고~

 

나머지 육사시미 소스를 만들어 볼까요?

 

(밥수저기준입니다)

 

1. 기름장 : 참기름 1큰수저+ 소금 1티스푼 

 

2. 초고추장 소스 : 초고추장 1큰수저+ 다진마늘 1개+ 다진 청양고추+참기름 쪼금+ 깨

 

자이제 준비되면 시원한 소주 ★ 맥주 한잔 하실까요~~~^^

 

그리고 밥을 초밥 모양을 만들고 거기에 와사비 조금 올린후 육사시미를 올려서 토치로 살짝 구워서 간장에 찍어 먹으면

진짜 꿀 맛입니다 ㅠㅠㅠ

 

맛있게 먹었는데 초밥 사진을 안찍었어 ㅠㅠ

 

 

 

정육점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naver.me/x1XE1d06

네이버 지도

삼송정육점

map.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