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음료 100% 제철 생과일 오렌지 주스 만들기(오렌지 효능 및 손질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이 큰언니예요. ^^

요즘 들어서 마트나 홈쇼핑만 보면은 오렌지를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왜냐면요~~ 지금이 오렌지 제철이에요~~♥ 

 

현재 우리나라에 봄에 수입되는 오렌지는 미국의 캘리포니아 산이 대다수인데요.

 

1월~5월사이가 오렌지가 제철입니다.

 

● 오렌지 효능?

- 항산화제인 헤스페리딘은 혈관 내부를 튼튼하게 해서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질환의 위험을 낮추 도움이 된다.
-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서 면역기능을 강화한다.
- 엽산도 들어 있어서 태아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빈혈을 막는다.
  또한 상큼하고 달콤한 맛으로 입덧을 가라 앉히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저번 주부터 마트에서 오렌지를 사다가 주스를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오렌지 1L 한병 짜면 오렌지 10개가 사라져서~

1박스 산 것도 2L 짜고 몇 개 먹으니 똑 떨어졌네요. 

 

롯데 홈쇼핑에서 캘리포니아 블랙라벨 네이블오렌지 13kg( 최대 108과)이  39,900원에라는 쇼호스트의 말에

싸다!! 싸다!! 결제 꾹~

 

 

간단한 롯데홈쇼핑 후기!!!!

○ 상품명 : 캘리포니아 블랙라벨 네이블오렌지 13kg (최대 108과)
○ 배송 : 3월 12일 주문 3월 17일 도착 (약 5일)
○ 상품 상태 
- 만족한 점  : 전체적으로 상한 것은 없음 / 가격 대비 양이 많다/ 새콤하고 달콤하다.
                 오렌지 주스 약 7L 나올 것 같다. (15개 1L)

- 불만족한 점 : 오렌지 개수  최대 108 과인데 110개 옴...(서비스가 아님) 그만큼 씨알이 작은놈 ㅋㅋ
                   테니스공 만함 / 마트에서 파는 오렌지는 대과라면 애는 음... 소과이겠지??
                   배송 생각보다 오래 걸림

 

 

오렌지 배 송와서 바닥에 풀어놓은 사진입니다.

엄청 많죠? 원래 15개 정도 더 있었는데 이미 먹거나 주스를 만들어 버려서 15개가 빠진 모습입니다.

 

하트를 그려봤는데 모양이 조금 이상하네요.

 

오렌지 세척법은 간단하게 ~

 

커피포트에 뜨거운 물을 끓인 다음에 볼에 베이킹소다 1큰술 넣은 곳에 물을 넣어주고 거기에 오렌지를 약 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다시 깨끗한 따뜻한 물로 씻어요. 저는 다시 씻을 때 깨끗한 수세미로 한 번 더 각각 세척해주었어요.

 

 

 

이제 휴롬에 넣을 오렌지를 손질해보려고 해요. 

 

오렌지 꼭지 앞뒤를 약 5mm 살짝 자르고요.

 

칼등으로 오렌지를  사등분해요. 깊이는 오렌지 껍질이 두께 정도로요. 좀 더 깊게 들어가도 상관은 없어요~ 

 

 

칼집을 낸 오렌지 엄지손가락을 끼워서 껍질을 까면 3초 안에 손질이 끝나요~

 

 

 

오렌지 손질이 끝나면 유리병에 뜨거운 물 잠시 부었다가, 그물을 버리고 병을 말려둔 것을 준비해두어요.

 

그리고 휴롬에 오렌지를 구멍 사이즈에 맞게 조금씩 넣어주고 레버를 CLOSE로 한 상태로 작동을 하면 금방 오렌지 주스가 착즙이 돼요~

 

 

알이 작아서 혹시나 했는데요. 10개 짜니 이것밖에 안 나왔어요.  ㅜ_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산 오렌지는 알이 커서 10개짜면 1L 나오는데 이 오렌지는 15개 짜야해요.

뭐~ 그래도 가격대 비하면 이 오렌지가 주스는 더 많이 나와요~ 손질이 조금 더 귀찮을 뿐이에요~ㅎㅎ

 

 

오렌지 주스 1L짜리 두 개 만들어서 하나는 형님댁에 드리고 하나는 우리 집 냉장고에 있어요~

 

세척하고 손질하고 했더니 2병 짜는데 거의 30분 쓴 것 같아요.

 

 

선물용 포장 귀엽지 않나요? 오렌지랑 어울리게 봄 느낌 나는 부직포를 이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

 

여러분들도 건강에 좋은 오렌지 주스를 제철에 한번 드셔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