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베란다에서 대파키우기&상추키우기( 페트병으로 자동급수화분 만들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이 큰언니예요.

 

요즘 뉴스에서 금파 혹은 파테크(대파를 직접 키워서 먹기)라는 말이 심상치 않게 나오죠?

저는 몇 달 전에 대량으로 파를 사서 냉동 보관하고 있어서 잘 몰랐었는데

 

노브랜드 갔다가 파 가격 보고 놀랬습니다. 금값 금값 하더니 진짜네요.

 

 

1단에 4개 포장되어서 3,280원 저것도 싸진 거라고 하네요. 하하하

 

 

그래서 저희는 여름맞이용 야채 키우기 하려고요~주변에 다른 분들은 보통 아이들 교육에도 도움되어서 집에서 대파 키우기를 한다고 하시네요~

 

남편과 주말에 유튜브를 보면서 대파 키우기를 하자고 하나 집어 왔습니다.

 

(꼭 흙대파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집 근처에 모종 파는 곳이 있어서 배양토( 30L 7천 원: 인터넷에서 같은 것 11000원 판매)/ 상추 모종 4개(천 원), 대파, 깻잎, 고수 씨앗(5천 원)

 

대파 : 3,280+배양토 : 7,000원+모종: 1,000원+대파, 깻잎, 고수 씨앗:5,000원 =16,280원 결재 끝~

 

 

먼저 파테크(집에서 대파 키우기)를 하겠습니다.

 

1. 흙 대파 손질하기

- 대파 흰 부분만 남기고 자르기 (유튜브 보니 다른 분들은 더 짧게 도 하시더라고요)

 

 

- 대파 줄기 부분은 깨끗이 씻어서 어슷 썰기한 후 냉동고용 지퍼락 봉투에서 넣어서 냉동고에 보관하기

 

<광고>

 

2. 자동급수 화분 만들기

 

○ 재료 : 칼/ 가위/ 물티슈(빨아 쓰는 키친타월/면끈)/ 페트병

 

 

 

 

 

- 페트병을 4: 6으로 나누어 보고 칼로 푹 찔러주세요.

 

 

- 칼로 살짝 찔러준 부분에 가위를 넣고 한 바퀴 돌려서 잘라주세요. (칼로도 할 수는 있지만, 조금 위험하더라고요)

 

 

- 이렇게 두 개로 나누어 졌습니다.

 

 

- 칼로  뚜껑을 삼각형 구멍을 만들어요.

 

 

- 유튜브에서는 삼각형을 다 올려내는데 저는 삼각형의 양쪽만 내고 손톱으로 눌러주었어요. 그래야 혹시라도 미세한 

구멍을 통해서 자동급수 화분에 흙이 안 떨어지게 하려고요.

 

 

 

 

 

 

- 물티슈 3장을 준비합니다. 겹쳐서 돌돌돌 말아줍니다.

(물티튜 대신 빨아 쓰는 키친타월, 면끈, 부직포 등으로 집에 있는 재료로 대체 가능합니다.) 

 

 

 

- 물티슈를 병뚜껑 구멍에 끼어 넣습니다. 5:5 정도로 그리고 분리한 페트병에 끼어넣습니다.

 

 

 

- 물티슈는 페트병 바닥에 다 블랑 말랑 하게 해 주세요.

 

 

3. 페트병에 대파 심기, 상추 모종 심기

 

- 페트병 뚜껑에 다 블랑 말랑하게 물 넣는다.

 

-배양토를 흙을 물티슈 높이만큼 양쪽으로 조금씩 부어준다.

 

 

 

 

- 그위에 모종을 올리고 양옆에 빈 공간에 배양토를 넣어준다.

(이때 물이랑 공기가 잘 통해 야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흙을 꾹꾹 눌어주면 안 된다.)

 

-

-흙이 촉촉해질 정도로 물을 부어준다. 같은 방법으로 대파도 같이 넣어준다.

 

 

그러면~~ 완성!!!

 

 

다음날 아침에 대파 모습~

하루 만에 대파가 저만큼 자랐어요~ 유튜브 보면 2주면 줄기가 거의 자란다고 하네요 ㅎㅎ 어서 수확하고 싶다.

 

 

몇 개 더 만들어서 시댁과 친정에 가져다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집에서 키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