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 속은 된장 판매 1위 ‘연월당’, 알고보니 국내산 콩으로 속였다. 나쁜놈들

반응형

진짜 세상에 먹는 것으로 장난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지난 2월에 시댁이 된장이 떨어졌고, 지방에 사시는 아버님이 급해서 시판용 재래 된장도 먹어보았지만,

입맛에 안 맞다고 혹시 주변에 된장 구할 수 있냐? 하셨는데, 저희 친정도 제 큰아버지댁에서 주시는데 그것도 얼마 안 남아서 인터넷 쇼핑으로 연월당 된장을 구입했습니다.

 

 

 

 

이곳 저것비교했는데 후기도 너무 좋고 다들 맛있다고 하시니 믿고 구입했는데, 

아버님이 드시더니 이집 집된장도 입맛에 안 맞다고 하시면서 2kg 산 것도 그냥 냉장고에 현재 묵혀있어요.

 

저는 그 된장 맛은 못 받지만, 아버님께 좀더 숙성되면 맛있을 거예요 했는데...

 

하하하 오늘뉴스 보고 화가나네요. 설마 내가 구입한 업체와 이름이 비슷한가?? 이래서 사이트 가보니 참네.

 

 

 

 

연월당에서 국산콩이 아닌 중국산+외국콩산콩으로 빚은 된장을 국내산 100% 속인 거 있죠???

 

외국산 콩 안에 화학조미료인 L-글루탐산 나트륨(MSG)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도 한데 국내산 100% 장난하는 것인지??

 

된장이 콩 하나하나 물 소금 그리고 관리를 어떻게 하나에 따라 얼마나 맛이 달라지는데!!!

 

우리 아버님이 입맛에 안 맞은 게 이런 이유였다니!!!

 

 

올해 제가 직접  안동제비원 된장 담갔는데.. 메주 상태도 좋아서  다행이다.  혹시 인터넷으로 사는 업체들 어찌 믿지 못하겠네요. 다들  아휴 이제 메주도 집적 만들어야 하나요?

ㅠㅠ

 

 

woong100479.tistory.com/36

 

손없는날 안동 제비원 국산메주로 맛있는 전통 집된장 담그는법

저는 어렸을 때부터 시골 큰아버지 댁에서 된장을 받았는데 이제는 제가 나이가 먹은 만큼 큰어머니도 연세가 있어서 부탁드리기 미안스럽네요. 최근에 냉장고를 열어보니 된장이 이제 국그릇

woong100479.tistory.com

woong100479.tistory.com/71

 

50일 정월된장 장가르기

woong100479.tistory.com/36 손없는날 안동 제비원 국산메주로 맛있는 전통 집된장 담그는법 저는 어렸을 때부터 시골 큰아버지 댁에서 된장을 받았는데 이제는 제가 나이가 먹은 만큼 큰어머니도 연세

woong100479.tistory.com

 

반응형